서비스 호스트: dns client CPU 점유율 해결 방법

특정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서비스 호스트: dns client의 CPU 점유율이 함께 높아지면서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실행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럴 때 dns client를 실행하지 않게 하여 CPU 점유율을 빼앗기지 않는 방법이 있어서 적어둔다.

이 서비스가 실행되는 이유는 dns주소를 자동으로 가져오기 때문이다. 즉 수동으로 dns 서버 주소를 설정해두면 이 서비스가 필요가 없다.

네트워크 어댑터 속성 > 사용하는 어댑터 > 인터넷 프로토콜 버전 4 (TCP/IPv4) 속성에 들어가서 아래와 같이 DNS 서버 주소를 설정해준다.

제일 간단한 것은 1.1.1.1을 사용하는 것이다. 구글 DNS(8.8.8.8)를 사용해도 된다. 원하는대로 적어주고 확인을 눌러 저장해준다.

Public DNS server 설정

그 다음 관리자모드로 터미널을 열어 아래 커맨드를 실행해준 후 재부팅한다. 혹시 다시 enable시켜줄 것이라면 아래 4대신에 2를 넣어주고 재부팅하면 된다.

reg add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Dnscache" /v "Start" /t REG_DWORD /d "4" /f

댓글 2개

    1. DHCP는 내 컴퓨터 IP 받아올 때 사용하는거라 상관 없을 것 같구요, 제 추측으로는 도메인네임으로 IP 주소 얻어올 때 뭔가 문제가 있는것 같아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