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 화면 핑크 노이즈

2009 Late iMac을 사용중이다. 몇 달 된 것 같은데, 다음과 같이 화면에 노이즈가 나오기 시작했다.

화면 노이즈 캡춰웹을 찾아보니 나만 이런것 같진 않았다. 특정 화면에서만 나오는것도 아니고, 스크롤을 하면 표시 위치가 막 바뀌고 그런다. 신기하게 위 이미지처럼 화면 캡춰하면 그대로 캡춰가 된다. HW적인 문제인가 했는데 왠지 아닌것 같고..

서비스 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SMC 소거와 PRAM 소거를 해보라 했다. 친절하게 절차를 다 설명해주면서 따라하라고 안내를 해 줬다. 전원 콘센트를 분리하고 30초 기다렸다가 다시 부팅하는 것과, 부팅 후 Command + Option + P + R 을 동시에 누르고 부팅하는 것 두 가지.

일단 하라는 대로 하고나니 희안하게 맥이 좀 빨라진 것 같다! 전에는 HDD를 좀 심하게 읽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지금은 조용해졌다. 그리고 아직은 핑크색 노이즈가 안 보인다. 전에도 재부팅하면 한동안 안보이다가 어느순간 나타나곤했는데, 또 좀 지켜봐야 할 듯.

문제가 재발하면 스크린 캡춰한 것 가지고 서비스 센터 찾아가라고…

 

2013/06/10

문제가 사라지지 않아서 UBASE 죽전 센터에 찾아갔다. 그래픽 카드 불량이라고 한다. 수리 비용이 38만원 ㄷㄷㄷ 금요일 아침에 맡기고 월요일 저녁에 찾아왔다. 새로 바꾼 부품의 보증기간은 90일. 90일 이후에 동일 문제 재발하면 또 38만원? ㄷㄷ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