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서버 설치 스크립트

Minecraft 사이트에서 bedrock server 정식 버전을 내려받아 우분투에 설치하는 방법을 지난 포스트에서 살펴봤는데, 이번에는 설치 스크립트를 이용하여 편하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Ubuntu 20.04 LTS 버전 기분으로 다음과 같이 실행하면 간단하게 설치할 수 있다. 시작, 종료 스크립트와 재실행 스크립트를 제공해주는데, 재실행하는 경우 worlds를 백업하여 저장해주는 기능도 있다. 기본적으로 contab에 재실행 스크립트가 등록되어 매일 새벽 4시에 재실행하면서 백업을 진행하게 되어있다.

참고한 사이트는 여기다.

위 사이트 내용을 따라가며 설치하면 간단한데, SetupMinecraft.sh을 내려받아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wget https://raw.githubusercontent.com/TheRemote/MinecraftBedrockServer/master/SetupMinecraft.sh
chmod +x SetupMinecraft.sh
./SetupMinecraft.sh

~/ 디렉토리에서 위의 커맨드를 복사&붙여넣어 실행하면 필요한 패키지들을 설치한 후 몇가지 설정을 묻는다. 적당히 입력을 하면 바로 bedrock 서버가 실행된다. stop 커맨드로 서버를 종료한 후, server.properties 파일을 적당히 변경하고 worlds를 복원해주면, 기존에 탐험하던 worlds가 나타난다.

마인크래프트 실행중인 로그를 보려면 screen -r 커맨드로 attach하면 되고, ctrl + a, d 단축키를 통해 스크린 세션에서 빠져나올 수 있다.

백업본을 한 번 열어봤는데, worlds 디렉토리를 그대로 백업해준다. 매일 백업본이 생기니 안심이 된다. ㅎ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