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 TV가 국내 UHD 방송에 맞지 않아서 LG 지상파 UHD 셋탑을 구매하여 설치해봤다. 이 제품은 예전 유럽식으로 제작된 구형 UHD TV에 연결하여 변경된 미국식 방식의 신호를 수신할 수 있게 해주는 장치다. 결국 TV 메인보드를 셋탑 형태로 분리하여 제작한 것이라고 보면 맞다.
자사의 구형 제품을 보상하기 위한 서비스 용도라 가격도 저렴하다. 그런데 아무 TV에나 연결할 수 없고 자사의 구형 UHD TV에 연결했을 때만 동작을 한다. 그런데 세지 젠더라는 것을 사용하면 TV 상관 없이 이 셋탑을 사용할 수 있다. 단, 리시버에 연결하면 화면이 안나온다. TV에 직접 연결해야 하는 모양.
거실 벽에 있는 공청 안테나와 연결을 해 보니 UHD 방송이 검색이 안된다. 다시 실내 안테나를 구입하여 연결을 해 보니 KBS만 두 개 겨우 잡히고, 그나마 신호가 약해서 시청 중 끊김 현상이 발생했다. 하루만에 깔끔하게 포기하고 그냥 IPTV 계속 쓰기로 했다. ㅎㅎ
지상파 UHD 방송을 보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싶다. IPTV에 재전송 해 주면 그냥 해결되는 문제인데 이런 장비들을 가지고 보라 하고, 그나마 잘 되지도 않으니… 세지젠더, 셋탑, 안테나 포함 10만원 정도 쓴 듯. 셋탑에 포함된 매직 리모콘이 괜찮아서 그나마 그냥 사용해보려 한다.
편성표를 보니 UHD 방송 하는 프로그램이 몇 없네? ㅋㅋ 검색 중 눈에 띈건 UHD 드라마인데 본방은 HD로 송출하고 재방송만 UHD로 송출한다고? 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