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 Camp에 설치한 Windows 10 정품 인증

Boot Camp를 통해 Windows 10을 Boot Camp 파티션에 설치한 경우에는 Windows 10 정품 인증에 아무 문제가 없다. 설치해 본 방법은 Windows 7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과, Windows 8.1에서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이었다. 두 방식 모두 업그레이드 후 정품인증이 자동으로 되었다.

Boot Camp 지원
Boot Camp 지원

그러나 Mac으로 부팅 후 Parallels에서 Boot Camp 파티션을 가상화하여 실행하는 경우에는 정품 인증이 되지 않는 문제가 있다. Windows 10은 업그레이드 하면서 HW에 종속된 정품정보를 가져가는 듯 싶다. 정품 인증된 HDD를 떼어 다른 컴퓨터에 붙이는 경우에는 정품 인증이 되지 않는 것 같다.

이런 방식이 좀 문제인게, PC라는 것은 3년 정도 사용하면 교체할 수 있는 것인데, 이 경우 업그레이드한 Windows 10을 정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가에 대한 의문이 든다.

여튼 Boot Camp로 부팅하면 정품이고, Parallels에서 가상화하여 부팅하면 비정품으로 떠서 Boot Camp 파티션에 설치한 Windows 10은 가상화로는 사용하지 못할 것 같다.

“Boot Camp에 설치한 Windows 10 정품 인증”에 대한 한개의 댓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