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스크린타임 자녀 설정

iOS 12가 발표되면서 강력한 Parental Control인 스크린타임이 적용되었다. OS 차원에서 지원되는 것이기 때문에 우회하기가 쉽지 않을 것이라 짐작되어 강력하게 제한을 걸 수 있을거라 기대된다.

크게 사용 시각 제한, 카테고리별로 앱 사용 시간 제한, 항상 허용, 콘텐츠 제한 이렇게 네가지로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세부적으로 설정 가능할 것 같다.

먼저 가족 공유에서 스크린 타임을 켠다.  설정 > 이름 > 가족 공유 > 스크린 타임으로 들어가면 된다. 들어가면 해당 자녀 이름이 보이고 탭 하여 들어가서 스크린타임을 켜면 된다.

설정 > 이름 > 가족공유

이렇게 켜고 스크린 타임에 들어가보면 (설정 > 스크린타임) 아랫쪽에 가족에 스크린타임을 설정할 수 있는 자녀의 이름이 나온다.

설정 > 스크린타임

이름을 탭하여 들어가면 자녀에 대해서 스크린타임을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스크린 타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서 어떤 앱을 얼마나 쓰는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전체 사용 시간이 표시되는데 여기를 탭하여 들어가면 어떤 앱을 얼마나 쓰는지 표시된다.

설정 영역에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설정할 수 있다.

  • 다운타임 – 사용할 수 없는 시간 설정
  • 앱 시간 제한 – 카테고리 또는 전체 앱에 대해서 사용 시간 설정
  • 항상 허용 – 다운타임에도 사용할 수 있는 앱이 무엇인지 설정
  •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 음악이나 비디오에 대해서 등급 제한 적용 / 웹사이트 접속 제한 / 앱 설치 가능 여부 등등
설정 > 스크린타임 > 자녀 이름

마지막 것이 중요한게 웹페이지 중에 접속할 수 있는 페이지를 설정할 수도 있다. 러프하게 성인사이트 제외를 선택할 수도 있지만, 허용하는 사이트만 접속하게도 할 수 있다. 아이들이 접하면 안되는 많은 것들이 인터넷에 널려있기 때문에 적절하게 조절해 줄 필요가 있을 것 같다.

부모된 입장에서 아주 반가운 기능이지만 너무 남용하면 반항심만 커질 것 같다. 너무 강제적으로 제약하기 보다는 적절히 스스로를 콘트롤 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 또한 중요할 것 같다.

 

덧.

이상하게 베타버전에서 업데이트한 후로는 가족공유에서 스크린타임을 켤 수가 없었다. 스크린타임 누르면 빈 화면만 출력이 되었다. 아이폰을 iTunes에 연결한 후 복원하고 나서야 가족공유에서 스크린타임 켜기가 가능했다.

소니 헤드폰 WH-1000XM2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

음 혹시나 해서 헤드폰 펌웨어 업데이트를 찾아보니 역시나 품웨어 업데이트 기능이 있었다.

소니 헤드폰 콘넥트 앱을 실행해보면 업데이트 가능 여부가 아래 표시가 된다. 상세 정보 버튼을 눌러서 업데이트를 진행하면 Bluetooth를 통해서 펌웨어 바이너리를 헤드폰으로 전달한다. 전원을 연결하지 않는 상태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전원이 충분히 있는 상태에서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할 것 같다.

Headphone Connect 업데이트 화면

여기를 보면 업데이트 방법이 자세히 나온다. 설명대로 따라가면 된다. 이 페이지에 따르면 안드로이드에서 27분, iOS에서 37분 정도 걸린다고 한다. 왜? -_-

업데이트 다운로드가 끝나면 헤드폰 전원 LED가 꺼진 후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업데이트 97%정도에서 헤드폰에 연결할 수 없다고 팝업이 나왔는데, 업데이트 완료 후 재부팅되면서 연결을 놓쳤던 것 같다. 버전 정보를 보니 2.0.1로 나오므로 업데이트는 제대로 된 듯.

올 초에 구입한 후 한번도 업데이트를 안해서 펌웨어 버전이 1.0.5였는데, 지금 업데이트 하고 난 후엔 2.0.1 이다. 뭐가 달라졌는지는 모르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