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링킷 (Carlinkit) 무선 카플레이 동글 후기

유선 카플레이 차량에 연결하면 무선 카플레이처럼 쓸 수 있게 해주는 Carlinkit 무선 카플레이 동글을 1.0 버전부터 사용해봤다.

이게 다 좋은데 오디오 딜레이가 있다는게 너무 불편했다.

예를 들면,

  1. 오디오 재생 중 중지 버튼을 누르면 버튼 누르고 1초정도 뒤에 소리가 멈춘다.
  2. 통화할 때 상대방이 말한 것을 늦게 듣기 때문에 서로 말이 꼬인다.

1번이야 뭐 음악을 계속 듣는 중에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그런가보다 해도, 통화할 때 딜레이는 정말 짜증나는 수준이다.

Carlinkit CPC200-UW Plus

통화를 옆에 앉은 사람과 해봤는데, 내가 말한 소리는 상대방이 바로 듣는다. (딜레이가 없다.) 상대방이 말한게 카플레이를 통해 들리는데 딜레이가 발생한다.

1.0버전을 쓸 때는 미디어 딜레이 설정이 있는지도 몰랐다. 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에 설정 버튼이 있어서 따로 들어가보지 않으면 찾기 어려웠기 때문..

미디어 딜레이가 디폴트 1000ms 인데, 이를 점점 줄여나가봤는데 500ms 정도 근처가 한계였다. 더 많이 줄이게되면 오디오가 끊겨서 사용할 수가 없다.

2.0 버전도 좀 빨라졌다기에 샀는데 1.0과 별반 다르지 않았다. 부팅 시간이 좀 빠른게 좋달까..

3.0은 WIFI ac지원한데서 좀 개선됐겠지 하고 샀는데 여전히 딜레이가 발생을 한다. 그런데 확실히 괜찮은건 미디어 딜레이 300ms로 설정을 해도 끊김이 없다. (근데 이상하게 설정을 바꿔봐도 적용이 되는건지 좀 의아한게… 음악 재생 중 스탑 눌렀을 때 1초 정도 지연이 발생을 해서..;;)

여튼 이래저래 Carlinkit 회사에 돈만 보태준 것 같아 씁쓸하다.

문제는… 무선에 맛 들리면 유선을 다시 사용하기 너무 어렵다는거다. 돌아갈 수가 없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