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5억대 타운하우스

요새 타운하우스를 몇 번 봤더니 이사가고 싶은 생각이 확 든다. 답답한 아파트에서의 삶에서 좀 탈피해보고자 하는 마음이 강하게 든다. 보고온 집들도 대부분 괜찮아서 지금 살고있는 30평대 아파트보다 훨씬 좋아보였다. 단, 가격이 좀 세서 분양가가 5억원을 좀 넘어선다.

동탄 말고 다른 지역도 좀 봤는데, 위치가 너무 안 좋다. 주변 생활 환경이나 교육면에서 동탄만한 입지를 따라올 곳은 현재로선 없는 것 같다.

이 주변에는 10억이 넘는 타운하우스 단지들도 많이 있다. 동탄 농폅 건너편에 위치한다. 여긴 너무 비싸니 논외로 한다. ㅎㅎ

5억대 정도로 갈 수 있는 곳은 동탄 농협 뒷쪽에 세인트캐슬, 내뜰애, 인헤리티지 정도 된다. 국제고 옆에 도시농부 ALAND도 있는데, 여긴 집이 좀 좁아서 아파트 30평도 안되는 듯 느껴졌다. 물론 직접 지어진 것을 본 것은 아니고 파주에 있는 집을 대신 본거라 실제 지어지면 좀 다를 수 있다. 그러나 앞의 세 타운하우스보다는 확실히 좁고, 분양가도 좀 낮았다.

동탄 세인트캐슬 타운하우스
동탄 세인트캐슬 타운하우스

위치는 세인트캐슬이 가장 좋다. 아파트쪽에 제일 가깝게 있기 때문에 학교와 상가에 접근성이 모두 좋다. 그리고 도로를 끼고있기 때문에 시야를 막는 것도 별로 없다. 그런데 여긴 집이 좀 별로다. 마당이 너무 적어서 타운하우스 답지 않달까.

동탄 내뜰애 타운하우스
동탄 내뜰애 타운하우스

그 옆에 내뜰애 타운하우스가 위치한다. 먼저 단점으로는 앞에 큰 건물이 막고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높낮이로 인한 단차가 있어서 북동향집은 마당 앞에 앞집의 담이 1.5m 높이로 있고, 그 위에 앞집 마당이 위치한다. 남서향 집은 1.5m 아래에 앞집 마당이 있는거라 시야에 거슬리는 게 없을 것 같지만 북동향 집은 좀 별로일 것 같다.

단차를 제외하면 단지 배치는 괜찮은 편이다. 무엇보다 집 자체는 정말 괜찮다. 스킵플로어 구조로 디자인되어 넓어보이고 넓은 방 세개가 있다. 개인 주차장이 있고, 다락방에 옥상 공간까지 구조가 너무 좋다. 아이 둘 키우는 4인 가족이라면 딱 맞을 것 같다.

동탄 인헤리티지 타운하우스
동탄 인헤리티지 타운하우스

그리고 성당 건너편에 인헤리티지 타운하우스가 있다. 여긴 내뜰애 타운하우스 구조에 1층 주차장 대신 방처럼 쓸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주차는 지하 주차장으로 한다. 모델하우스를 직접 보지 못해서 얼마나 더 넓은지는 잘 모르겠지만 분양가로 미루어 아마 내뜰애 정도 되지 않았을까 싶다.

인헤리티지 옆으로 타운하우스 단지가 하나 남아있다. 주변 시세에 맞추어 비슷한 녀석이 들어오지 않을까 싶다. 부지는 옆으로 길쭉해서 남향집을 많이 지을 수 있을 듯.

동탄 타운하우스 부지 #1
동탄 타운하우스 부지 #1
동탄 타운하우스 부지 #2
동탄 타운하우스 부지 #2

정말 여건만 되면 아이들이 아직 어릴 때 타운하우스에 한번 살아보고 싶다. 늙어서 살기엔 계단때문에 쉽지 않을 것 같고.. 위에 세 곳은 모두 분양 완료된 것으로 보인다. 벌써 입주를 하고있을지도…

동탄 세인트캐슬 – http://www.saintcastle.com

동탄 내뜰애 – http://동탄내뜰애타운하우스.kr/index.html

동탄 인헤리티지 – http://www.inheritage.co.kr/sub/c01_01.php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