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형 맥에 OSX 새로 설치하기 (10.7 Lion)

2022. 1. 13. Update

Leopard를 설치하고 업데이트를 하려 했는데 상위 OS로 업데이트가 불가 ㅎㅎ

검색을 좀 해보니 Lion부터 시작해야 상위 버전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한다.

여기를 통해서 10.7 Lion dmg를 다운로드 할 수 있고 여기를 참고해서 dmg 파일을 부팅 USB로 만들수 있다.

만들어진 USB를 통해 설치하면 된다.

OSX 10.7 Lion 설치

맥북프로 2007 버전에 리눅스를 설치하려다가 먹통이 되어서(32bit을 설치해야하는데 64bit을 설치해서 그런 것 같다.) 방치하고 있다가 살려보고자 OSX을 새로 설치해봤다.

최근 OSX들은 지원하지 않아서 설치 불가고, 매버릭스까지 썼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런데 매버릭스는 공식적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 없어서 설치 미디어를 만들기가 쉽지 않았다.

구형 맥을 위해서 마운틴 라이언은 애플이 다운로드 링크를 공개해놨는데, 이걸 부팅 USB로 만들어내는게 쉽지 않아서 포기.

그래서 더 옛날로, 처음 설치되어있던 OS가 10.4 Tiger였던 것 같은데, 설치 DVD는 어디있는지 찾을 길이 없고..

검색을 좀 해보니 10.5 Leopard를 다운로드 할 수 있었다. 여기에서 torrent 파일을 찾을 수 있었고, 피어가 어느정도 있어서 10MB정도 속도로 빠르게 다운로드 가능했다.

다운로드 해 보면 안에 iso 파일이 하나 있는데 이걸로 부팅 USB를 만드니 부팅 후 설치가 가능했다. 여기를 참고하여 terminal에서 작업하면 된다.

ISO를 USB로 복사
USB에 복사 작업이 끝나니 설치 화면이 나온다.

이제 만들어진 USB를 구형 맥에 꼽고 alt 누른 채 부팅을 하니 부트 옵션에 나온다. 설치도 잘 된다. 🙂

OSX Leopard 설치 중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