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프터블로우 ITBM-100 Plus 6개월 사용 후기

올 봄 날이 따뜻해지려고 할 무렵인 4월 말쯤… 에어컨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기 시작해서 고민고민하다가 애프터블로우를 설치하기로 결정하였다.

먼저 에바 청소를 해야했기 때문에 내시경으로 보면서 에바 청소해주는 업체를 찾아서 크리닝을 한 후, 그 업체를 통해서 애프터블로우를 설치했다. 설치 직후엔 확실히 냄새가 없어졌었다.

냄새 나는 원인이야 익히 들어왔던 대로 에어컨을 사용한 후 시동을 끄면 에바포레이터에 물이 맺히고 거기에 곰팡이가 번식하면서 냄새가 난다는 것이니, 물이 맺히지 않게 잘 말려주면 냄새가 안 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런 장치 없이 시동 끄기 10분 전에 수동으로 에어컨 끄고 송풍으로 말린 후 시동을 끄기도 하지 않는가.

아이트로닉스 애프터블로우 ITBM-100 Plus

4월 말에 설치 후 6개월이 지난 이번 환절기에 또 냄새가 스물스물 올라온다. 10월 말 쯤 되니까 냄새때문에 챙피해서 옆에 사람 태우기도 민망할 정도가 되었다. 애프터블로우 없이 운행을 했어도 반년 정도는 냄새 없이 다닐 수 있었을 것 같다. 이건 뭐 있으나 마나..

내가 내린 결론은 애프터블로우는 냄새 잡는 데 효과가 전혀 없다이다. 추가로 라디오 수신율 저하와 충전될 때 지잉~ 하는 충전 노이즈도 문제다. 그래서 과감하게 뜯어버리고 다른 방법을 고민해보기로 했다. 자외선 램프같은걸 달아봐야 할지.. 그냥 매년 청소를 해야 하는건지…

참고로 차량은 출퇴근용으로 매일 운행하였고 출퇴근 각 20분 정도 소요된다. 주말엔 가끔 장거리 뛰고… 에어컨은 Auto 눌러놓은 상태로 거의 건들지 않는다.

“애프터블로우 ITBM-100 Plus 6개월 사용 후기”에 대한 2개의 댓글

  1. 차종이 어떤거세요ㅜ 이거 별루에요 ?? 어떤분은 1년째 괜찮게 쓰고있단 분도 계셔서 ㅜ 라디오 잡음은 신형 케이블로 무상교체중이라던데 그거 하면 신형케이블은 짧아서 라디오 전파 간섭도 거의 없다하는거 같더라구여ㅜ

    1. 그랜저IG입니다.

      신형 케이블 배송 받아서 연결해봤는데 노이즈 문제 완전히 해결이 안됩니다. 확실히 라디오 전파방해는 줄어들긴 하는데 충전 노이즈, 지잉~ 하는 소리는 안 없어지고요..

      원리는 그럴듯 하지만 실제론 그닥 효과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지금은 애프터블로우 뜯어내고 Air-1000 설치중입니다. 작년 초겨울 쯤 설치한 것 같은데, 올 여름 나는것 한 번 봐야겠지요… 아직까진 괜찮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