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타항공 국제선(푸켓) 예약 소감

금일 오후 2시에 국제선 하계 일정이 오픈되어 들뜬 마음으로 푸켓 항공권을 구입하기 위하여 들어갔는데…

아이디가 없어지다

국내법 개정으로 회원 가입 후 1년이상 활동이 없으면 아이디를 따로 보관 또는 삭제하게 되어있는 것 같다. 구입하기 위해 로그인하려는데 가입되지 않았다 뜬다. 시간이 다 되어 사이트가 버벅이는 상황에서 가입도 안되어 포기. 비회원으로라도 구입하고자 맥에서 사파리로 계속 진행을 해 봤으나 사이트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모바일 페이지로 안내하는 에러창이 뜨길래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해봤다.

모바일 페이지를 맥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아이폰에서 접속하니 접속은 원활하게 된다. 아마 PC 페이지와 서버가 분리되어있는 것 같았다. 그런데 너무 입력하기가 불편하여 맥 사파리에서 모바일 페이지를 열어봤다. 오 원활하게 접속 된다. 쭉 진행하여 결제 화면까지 왔는데…

이 장치에서는 결제를 할 수 없다는 팝업이 뜬다. 시간은 흘러흘러 예매 가격은 점점 올라가고 있는 상황, 결제를 진행하지 않으면 티켓을 홀드해 둘 수가 없다. 할 수 없이 PC 페이지로 다시 접속.

맥에서 결제 불가

맥 사파리에서도 겨우겨우 일정, 여권정보 넣고 결제 화면까지 왔다. 금액이 170만원 대. 결제를 하려고 보니 내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삼성카드는 점검중이라 뜬다. 체크카드인 신한카드 선택 후 결제 진행하려는데, Windows OS에서밖에 결제를 할 수 없덴다.

그 옆에 실시간 계좌이체라는게 있길래 그냥 이체하자 싶어 선택을 했더니, 이것도 Windows에서밖에 못하는거랜다. 지금까지 입력하고 기다리고 한게 또 무용지물이 되는 순간…

모바일 페이지를 iPad에서 시도

아직도 접속이 원활하지 않다. 그래서 모바일 페이지로 다시 시도해본다. 나에게는 작은 화면의 아이폰 말고 아이패드도 있으니!

아이패드에서 일정 선택, 여권정보 입력, 결제 화면까지 왔다!

삼성카드가 안되니 신한카드 선택~ 카드 번호 넣는 화면까지 나온다. 느낌 좋다.

그런데 카드 번호를 보안 입력하라는데, 보안입력 키패드를 아무리 눌러도 카드번호를 입력할 수 없었다. 뒤로가기, 다시 시도 해봐도 입력이 안된다. 아…

Windows에서 진행

이제 시간이 흘러흘러 한시간여 지났다. PC 페이지도 어느정도 접속이 된다. 패러럴즈 Windows를 실행하여 Internet Explorer를 열었다. 접속자가 많다는 rediret 페이지가 종종 나왔지만 일정선택, 여권번호 입력, 결제 화면까지 넘어간다.

PC 화면에선 삼성카드 선택 가능하여 전자지갑으로 간단하게 결제 완료.

겨우겨우 결제를 하고 보니 220만원. 처음 본 가격이랑은 엄청 차이가난다. 좀만 더 주면 아시아나 탈 수 있는데… 처음에 결제가 딱 됐으면 가격이 더 저렴했을텐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다.

요즘은 GMarket이나 기타 쇼핑몰들은 맥을 잘 지원해준다. 카드 결제도 핸드폰을 이용해서 하기때문에 사실 맥이든 PC든 상관이 없는 세상이다. 그러나 아직도 맥에서 결제하기 너무 힘든 사이트들이 국내에는 많이 있다.

한시간여 씨름한게 너무 짜증나서 기록으로 남겨둔다. 아예 처음부터 Windows / Internet Explorer에서 시작했어야 하는거다. 국내 결제 사이트는.

댓글 2개

    1. 뭐 그래도 요즘은 인터넷 결제 환경이 많이 좋아진 편이네요. 몇몇 사이트들이 짜증나게 하지만, 점점 나아지겠죠!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