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아이패드 헬기 시뮬레이터 – Absolute RC Heli Sim

RC 헬기를 구입하면서 문제가 되었던게, 완구 조종기에 익숙해져있던터라 Mode1 조종기에 적응을 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었다. PC에서 실제 조종기 연결하여 동작시키는 시뮬레이터는 헬기 한대값은 거뜬히 나오는터라, 항상 가지고다니는 아이폰에서 할 수 있는 앱을 찾아봤다.

여러 앱을 시도해봤는데, 무료면서 괜찮은게 있어 소개해본다. Absolute RC Heli Sim 이란 앱이다.

https://itunes.apple.com/us/app/absolute-rc-heli-sim/id525349480?mt=8

아이폰/아이패드를 함께 지원하는 앱이라 아이패드에서도 동작시킬 수 있다.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동축반전 헬기를 하나 조종해볼 수 있다. 외국 프로그램이라 Mode2가 default로 선택되어있는데, 옵션에서 Mode1으로 변경하면 된다.

IMG_0097

사실 실제 날리는 것과는 좀 차이가있지만, 조종기에 익숙해지려는 사람에겐 괜찮은 프로그램 같다. 항상 가지고 다니는 아이폰으로 짬짬히 연습해두면 실제 조종기에도 익숙해질 것이다.

IMG_0098

앱 내 구입으로 여러 헬기 및 비행기를 구입할 수 있지만 조종기에 익숙해지기 위한 용도로는 별로 필요없을 것 같다. 비행기도 하나 무료로 선택해서 해볼 수 있는데, 이건 사고나면 바로 견적. ㅎ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